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 ‘예쁜 이스라엘 여군들이 인스타 및 SNS에 사진을 올리는 이유’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큰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게시물의 글쓴이는 “이스라엘 여군들은 SNS에 훈련 중인 사진을 올리거나 훈련으로 다져진 몸매를 자랑하거나 아름다운 외모를 보여주는 등 군 홍보에 나서는 모습을 보여줬다”라며 글을 시작했다.
이후 글쓴이는 “왜? 간단하다. 인터넷에 자주 노출되는 이스라엘 여군들은 여군 홍보대사로 채택된 인원들이기 때문이다”, “다른 징병제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이스라엘 여군들 역시 병역 기피현상이 매우 심각하다”
“90년대 이스라엘 국방군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이스라엘 여군의 40%가 직접적인 성범죄에 노출된 경험이 있으며, 군대라는 특수한 조직 내에서 발생하는 수 많은 문제는 우리나라 것만이 아니다”라며 이스라엘 군대 내 문제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후 글쓴이는 “즉 이 아름다운 여인들은 이스라엘 병역기피 문제가 극에 달했을 때 이스라엘 국방부에서 지속적으로 선발하는 군 홍보대사이며, 이들 역시 병역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현역이라고 이야기했다.
마지막으로 글쓴이는 “외모가 수려하거나 몸매가 아름다운 병사들을 홍보대사로 임명하여 적극적인 홍보를 통한 징집률 증가를 이끌어 내는 것이 목표라고 볼 수 있다”라며 글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