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성매매 오피녀들의 은퇴후 계획에 대한 글이 올라오며 네티즌들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성매매를 하고 있는 여성이 은퇴 하면 무슨일을 해야할까요?라는 질문글을 올렸다.
나이가 들며 불법적인 성매매를 하지 못하는 여성들에게 질문은 하는 글로 예상되는 이 질문글에는 엄청나게 많은 댓글이 달렸다.
“전 전공살려서 취직할려구 회사에 이력서 넣고 보기좋게 미끄러진 후 카페 알바하는데 ㅈ같아서 다시 오피하는 중”, “진짜 일단 결혼할 남자 하나 만들어 놔야해요.
여자들한테 가장 큰 보험이에요.
그리고 이것저것 배우고 다녀야죠”, “간호조무사 자격증 따서 개인병원에 취업한 후 결혼테크 타는게 가장 현실적인 것 같아요”, “착한 남자 만나 결혼하는게 갑입니다”, “시집가는게 최고지요.괜찮은 남자 만나서” 등 많은 양의 댓글은 한가지 계획으로 요약할 수 있었다.
바로 착한 남자 만나서 결혼하는 것 이다.
하지만 여성들은 결혼만 이야기하지는 않았다. 네일샵, 꽃 가게를 차리면 손쉽게 가게를 운영할 수 있다고 입을 모았다.
가게를 차리는 게 아니라면 간호조무사, 피부관리사 자격증을 딴 뒤 개인병원·피부샵에 각각 취직하는 것도 안정적이어서 좋다는 조언이 있었다.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