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1종을 딸까요 2종을 딸까요?”
운전을 시작하려는 수많은 사회초년생들이 운전면허를 취득하기 위해 이것 저것 알아보곤 한다.
최근 00대학에 재학중인 A씨는 운전면허 취득 전 1종과 2종 선택의 기로에 서 엄청난 고민을 하며 실제 운전을 하고있는 누리꾼을 향해 자문을 구했다.
A씨는 ‘남자는 1종이다’ 라는 말이 있듯 2종을 따자고 하니 자존심이 용납이 안되고 1종을 따려니 크게 쓸모가 있으려나 싶었다고 한다.
그러나 이에 누리꾼들은 “트럭도 전기차로 나오는 시대인데 1종은 필요가 없다”, “나중에 트럭이나 스타렉스 몰거 아니면 필요없다”며 실질적으로 1종이 딱히 필요 없다고 조언하며 ‘2종’을 딸 것을 추천했다.
반면 일부 누리꾼들은 “그래도 따두면 사용할 곳이 있을 수도 있다”, “이왕 공부하는거 조금 더 하면 좋지 않나” 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실제로 전국 운전면허 시험장 27곳의 1종 보통 도로주행 응시자 평균은 2011년 23만 4362명에서 2020년 10만 4228명으로 반토막이 난 상태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2종을 더 선호하는 추세라고 한다.
해당 게시글을 접한 누리꾼들은”진짜 근데 1종 별로 필요없긴해 ㅋㅋㅋㅋ”, “남자는 1종이다 라는말이 너무 유명해서..남자애들 전부 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1종 달려는 경우 많아”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NEWSNACK/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